티스토리 뷰
목차

이장호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하보우만의 약속은 이승만,박정희 두 전직 대통령의 업적과 알려지지 않았던 세번의 만남을 조명합니다.
감독은 과거 자신의 잘못된 역사 인식을 사죄하며, 객관적인 시각으로 두 대통령의 정책 연결성을 탐구하고자 한다.
영화는 왜곡된 역사 인식을 바로잡고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영화 개요
하보우만의 약속은 이승만과 박정희 전 대통령의 발자취를 조명하는 헌정 다큐멘터리이다.
이장호 감독이 데뷔 50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다큐멘터리 영화로, 4월 11일 롯데 시네마 프리미엄 구미 센트럴에서 시사회를 갖고 4월 16일 롯데시네마 프리미엄 구미센트럴에서 시사회를 갖고 4월 16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합니다.
감독의 의도
1.이장호 감독은 어린 시절부터 이승만은 기회주의자, 박정희는 독재자로만 알고 살아왔다고 고백하며, 부끄러운 과거를 사죄하는 마음으로 영화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2.이 영화는 두 대통령을 함께 다룬 최초의 한국 영화로, 왜곡된 역사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 제작되었다.
3.감독은 왜곡되었던 두 대통령의 업적과 세 번의 운명적인 만남을 조명하며, 객관적인 사실만을 담기 위해 극영화가 아닌 다큐멘터리를 선택했다.

영화의 특징
1.이승만과 박정희 전 대통령을 각각 다룬 영화는 많았으나, 한편의 영화에서 두 대통령을 함께 담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영화는 두 대통령의 정책 간의 연결성을 탐구하며, 잘 알려지지 않았던 세 번의 운명적인 만남을 소개할 예정이다.
3.지난달 1일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는 두 대통령의 육성이 담겨있으며, 다양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관객반응
예고편을 본 누리꾼들은 알고리즘 꼭 타서 국민들이 많이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개봉하면 꼭 보러 갈게요.
공산주의 자들에 의해 왜곡된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제대로 알게 되길 기도합니다. 시작부터 뭉클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알아야 할 두 대통령의 업적들 영화 많이 많이 보러 가주세요^^